703 0 0 10 0 0 8년전 0

질문으로 풀어주는 멕시코

이 책은 멕시코를 역사, 정치, 경제, 사회문화, 문학 다섯 영역으로 나누어 총체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역사와 정치의 중복될 수 있는 부분들을 피하기 위해 역사는 주로 멕시코 혁명까지를 다루고 있고, 정치는 그 이후 현대 부분을 다루도록 했다. 또한 문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고려하여 사회문화 부분에서 문학을 따로 떼어 한 파트를 구성했다. 본 저술은 기본적으로 전문적인 학술적 내용을 담고 있지만, 독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일단 각 분야 별로 가장 핵심적이고 관심이 갈 만한 주제를 10개씩 선정했다. 그를 위해 대학과 대학원 스페인어과 혹은 중남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멕시코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주제들이 무엇인..
이 책은 멕시코를 역사, 정치, 경제, 사회문화, 문학 다섯 영역으로 나누어 총체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역사와 정치의 중복될 수 있는 부분들을 피하기 위해 역사는 주로 멕시코 혁명까지를 다루고 있고, 정치는 그 이후 현대 부분을 다루도록 했다. 또한 문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고려하여 사회문화 부분에서 문학을 따로 떼어 한 파트를 구성했다.
본 저술은 기본적으로 전문적인 학술적 내용을 담고 있지만, 독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일단 각 분야 별로 가장 핵심적이고 관심이 갈 만한 주제를 10개씩 선정했다. 그를 위해 대학과 대학원 스페인어과 혹은 중남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멕시코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주제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를 전체적 맥락에서 재구성하였다. 그리고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을 돕고, 어떤 시각에서 문제에 접근해야 하는 지를 돕기 위해 소제목들을 질문 형식으로 제시했다. 이를 통해 중남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관심을 유발하고, 전공자들에게는 앞으로 보다 심화 연구할 수 있는 논점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정경원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과 교수
만리장성과 책들: 보르헤스, 세계문학을 말하다 외 다수

김기현
선문대학교 스페인어중남미학과 부교수
라틴아메리카의 역사와 사상 외 다수

문남권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과 교수
북미자유무역협정 10년에 대한 영향 평가와 한국 FTA 정책에 대한 시사점(공저) 외 다수

김유리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과 강사
멕시코 국립자치대학교(UNAM) 박사

조영현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 연구소 HK 연구교수
Sacerdotes y transformación social en Perú, 1968-1975, (México: UNAM, 2005)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